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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GTXA노선과 8호선때문에 관심을 덜받고 있는 노선이 있습니다. 바로 교외선인데요. 

     

    교외선은 대곡역과 의정부역의 환승 노선인만큼 의미하는 바가 나름 크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교외선 재개통 공사, 노선도, 개통시 수혜지역 (능곡 의정부) 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교외선 재개통 공사

    교외선의 재개통은 수도권 교통망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인데요. 해당 노선은 경의선 능곡역에서 경원선 의정부역까지 약 32KM를 연결하는데요.

     

    61년 군수물자 수송을 시작해 04년 폐선되고나서 오랜 침묵을 깨고, 23년초 재착공에 들어가 올해 말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교외선 노선도

    교외선 노선도는 대곡과 의정부 뿐만아니라, 대곡역을 통한 다양한 노선과의 연결로 수도권 전체의 교통 효율성을 개선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현재는 다른노선에 묻혀 주목받지 못하고 있지만, 교외선 주변 부동산 가치는 교통망 개선에 따라 장기적으로 상승할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이는 투자자들에게는 저평가된 곳을 잡는 찬스가 될 수 있겠죠. 특히 교통 개선으로 인해 생활 편의성이 크게 좋아질 곳에 주목해야 합니다.

     

    교외선 개통시 수혜지역 : 능곡, 의정부

    의정부역 역시 교외선의 수혜를 받을 주요 지역중 하나로, 이곳은 GTX C노선, 7호선, 교외선, 8호선, 1호선이 만나는 펜타역세권으로 발돋움할 예정입니다. 

     

    교외선 개통은 이러한 노선간의 환승을 용이하게하여 의정부 지역의 교통 접근성을 크게 상승키켜주는 것이죠. 

     

    뿐만아니라 능곡역도 대곡역의 연계역사로서 교외선의 수혜를 톡톡히 볼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교외선 재개통 공사, 노선도, 개통시 수혜지역 (능곡 의정부) 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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